‘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 참여기업 모집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2.25 16:52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설팅부터 사업화까지 500만원 내 지원
경남도는 녹색인증 취득을 통해 자원고갈, 온실가스 배출 증가 등의 환경위기를 극복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녹색인증제’란 2010년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근거해 사회·경제활동 전 과정에서 에너지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온실가스 등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한 녹색기술이나 제품을 인증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이다.

녹색인증을 받게 되면 ‘조달청 우수 조달제품 등록, 중소기업 정책자금 융자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의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중소기업 녹색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은 신재생에너지, 탄소저감, 청정생산 등 10개 대분류 녹색기술 인증을 필요로 하는 도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녹색기술 인증 컨설팅, ▲시험분석, ▲녹색기술·녹색제품 인증, ▲홍보마케팅의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2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기업 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누리집(https://www.gnepa.or.kr)의 공고를 참조해 방문,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지난해에는 10개의 기업을 선정해 18건의 세부사업을 지원했다.

특히, LED등기구 제작업체인 로드라이트는 특허를 기반으로 한 혁신시제품 개발과 녹색인증 지원사업 연계로 조달청의 혁신시제품 테스트사업에 선정되어 6억 원에 상당하는 LED등기구를 납품했고, 경남도가 발주하는 공사에 8억 원 상당의 녹색인증 등기구를 납품 하는 등 매출이 증가했다.

성흥택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중소기업의 녹색인증은 저탄소, 기후위기 시대에 지속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 많은 기업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