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디자인주도 미래 혁신기업 육성
경남도, 디자인주도 미래 혁신기업 육성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2.25 17:3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원 투입…31일까지 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경남도는 디자인이 제품의 상품 기획부터 제조, 홍보·마케팅 전 과정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미래 혁신기업 육성하기 위해 ‘경남 디자인주도 제조혁신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총 20억 원(국비 10, 도비10)의 예산을 투입하여 ▲ 기업진단 및 상품 전략을 위한 디자인 컨설팅 ▲ 기업의 완제품 디자인개발과 소재·부품 및 뿌리기술공정 중소기업의 자체 신상품 개발하는 맞춤형 기업지원 ▲ 기업 제품 홍보·마케팅 지원 ▲ 기업CEO 디자인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컨설팅 사업’은 100개 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현안 문제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디자인, 경영, 기술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상담사가 5주간 상품진단을 통한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기업별 맞춤형 지원사업’은 3개 분야에 총 38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완제품의 브랜드·시각·포장 디자인 개발사업과 기업 부품·소재를 활용한 혁신상품 디자인 개발사업, 뿌리기술 공정 기반의 기업에 자체 신제품을 개발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한 기업의 최종 성과물 양산을 위한 제조·생산 컨설팅과 제품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판로를 모색하는 등 제품생산 전 주기별 맞춤형 디자인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새로운 성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실무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디자인 역량강화 교육과 도내 디자인관련 대학생이 참가하는 산학 끝장 마라톤 대회(해커톤) 등 다양한 디자인혁신 행사를 개최하여 디자인의 중요성과 인식 변화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 또는 디자인전문회사는 경상남도 누리집 또는 한국디자인진흥원 누리집 내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하면 된다.

성흥택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디자인 역할도 제품 외관 개선 차원을 넘어 제품의 이미지와 컨셉을 설계하고 개발 全단계를 리드하는 단계로 진입하면서 디자인의 중요성과 역할이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라며, “디자인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경남 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