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문화재단 수요콘서트 뮤지컬 스프링 나이트
창원문화재단 수요콘서트 뮤지컬 스프링 나이트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3.01 14:2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3·15 아트센터 대극장…민우혁, 김소향 출연
창원의 벚꽃이 가장 싱그럽고 아름다운 3월 마지막 주 수요일 3·15아트센터에서 봄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뮤지컬넘버 콘서트를 개최한다. 본 공연은 창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3·15아트센터가 주관하는 브랜드 기획 수요콘서트의 2021년 오프닝 콘서트 일환으로 개최된다.

본 무대에는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벤허’, ‘프랑켄슈타인’ 등 국내 대작 뮤지컬의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는 뮤지컬배우 민우혁과 2020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 및 4관왕의 수작으로 손꼽히는 뮤지컬 ‘마리퀴리’의 주연 ‘김소향’이 주옥같은 뮤지컬넘버를 선사하며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뮤지컬 배우 민우혁은 데뷔 후 뮤지컬 ‘레미제라블’에서 혁명군 리더 앙졸라 역을 맡으며 대중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후 브로드웨이의 히트작 ‘위키드’에서 엘파바와 사랑에 빠지게 되는 윙키나라의 왕자 피예로 역할을, ‘아이다’에서는 아이다와 사랑에 빠지는 이집트 장군 라다메스를 맡게 되며 로맨틱 배우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이후 뮤지컬 ‘벤허’, ‘안나카레니나’, ‘프랑켄슈타인’ 등 뮤지컬 대작에 출연하여 선굵은 연기를 선보이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2019년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와 뮤지컬 ‘영웅본색’, ‘벤허’의 주연으로 동시 캐스팅되며 뮤지컬 탑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짐과 동시에 걸출한 노래와 연기 실력으로 팬덤을 쌓아오고 있다. 최근 뮤지컬 ‘광주’와 ‘그날들’의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뮤지컬계 가장 핫한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불후의 명곡에 꾸준히 출연해서 맹활약을 펼쳤으며 최고점, 최다연승, 올킬 기록을 모두 가지고 있는 유일한 출연자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그 외 KBS 육아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 음악예능 ‘복면가왕’, OCN 드라마 ‘뱀파이어검사 2’ 등에 출연하는 등 무대와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배우 김소향은 제13회 DIMF 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뮤지컬 ‘투란도트’에서 차가운 얼음공주 ‘투란도트’를 맡은 김소향은 ‘투란도트’가 진정한 사랑을 만나면서 서서히 따뜻하게 변해가는 섬세한 감정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매회 역대급 무대를 선사하여 ‘가장 완벽한 투란도트’라는 평가 받으며 무대를 뜨겁게 달군 바 있다.

그 외 뮤지컬 ‘마타하리’, ‘더 라스트 키스’, ‘모차르트’, ‘아이다’, ‘맘마미아’, ‘드림걸즈’ 등 다양한 작품에서 굵직한 역할을 맡아온 김소향은 탄탄한 내공으로 무대를 자신만의 에너지로 가득 채우는 배우로 지난해 브로드웨이 뮤지컬 ‘시스터 액트’ 월드 투어에서 아시아인 최초로 ‘메리 로버트’ 역을 맡아 주목을 받았다.

최근 김소향은 화제의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기네비어’ 역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마리퀴리’, ‘루드윅-베토벤 더 피아노'에서 꿈을 포기하지 않고 당당하게 나아가는 이 시대의 여성상을 진정성 있게 무대 위 캐릭터로 보여주며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뮤지컬 마리퀴리는 2020 한국뮤지컬어워즈 대상을 수상하고 연출상, 극본상, 음악상까지 4관왕에 오른 수작이다.

이 외 서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창작뮤지컬 ‘시화’와 창작오페라 ‘어사 박문수’ 등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며 바리톤과 테너를 오가는 실력을 자랑하는 팝페라 가수 임덕수가 훈훈한 외모와 재치있는 입담으로 본 공연의 진행을 맡을 예정이며, 10인조 제이케이밴드가 라이브를 선사하여 무대의 활기를 더할 예정이다.

티켓가는 1층 VIP석 5만원 R석 4만원, 2층 S석 3만원 A석 2만원이다. 예매는 창원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3월 4일 오후 2시 동시 오픈예정이다. 본 공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 좌석제(동반자 외 한 칸 띄어앉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는 전화(055-719-7800~1)로 하면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