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해외개척 지원 확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해외개척 지원 확대
  • 배병일기자
  • 승인 2021.03.02 18:11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대상기업 대상 패키지 형태 통합지원
▲ 2020 온라인 화상 수출 상담회 모습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최근 COVID 19로 내수부진과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남도내 바이오기업들에게 해외수출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다각화 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중소벤처기업부와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공동주최로 수출컨소시엄사업으로 개최한 온라인 화상상담회에 총 1.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중국, 베트남을 대상으로 경남도내 식품, 화장품 분야 총 28개사를 사전 선정하고 온라인 화상을 통해 대상 국가들의 바이어와 실시간 상담하는 방식으로 해외바이어 90여사가 참여하고 총 187건의 상담으로 1080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루어졌다.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참여기업의 통역은 물론 대상국으로 상담회 개최 전 샘플을 발송하여 제품을 직접 볼 수 없는 화상상담의 단점을 보완했다. 기업 및 제품의 홍보자료, 카탈로그, 동영상 등을 제작하여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진흥원은 온라인 비대면 비지니스의 활성화를 위하여 진흥원 내에 2개의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여 기업들의 즉각적인 대응과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시설도 지원하고 있다.

진흥원은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2021 수출컨소시엄사업에 선정(총 사업비 2.6억 원)되어 2021 코스모 뷰티 베트남과 태국 COSMEX에 도내 유망 화장품기업 총 20개사를 선했다.

진흥워는 올해 5월∼12월까지 해외시장개척을 위한 수출마케팅사업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다양한 기업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수출대상기업을 대상으로 패키지 형태로 통합지원 함으로써 수출다각화와 수출 촉진에 더욱 박차를 가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