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스마트공장 품질관리 웨비나 연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 스마트공장 품질관리 웨비나 연수
  • 배병일기자
  • 승인 2021.03.04 18:37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공장 품질관리 체계구축과정 등 온라인 라이브 강연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경남연수원은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품질관리 체계구축 등을 주제로 한 연수를 오는 11일, 25일 온라인 라이브 강연으로 실시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부산경남연수원(원장 박태인)은 중소벤처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을 위한 품질관리 체계구축 등을 주제로 한 연수를 오는 11일, 25일 온라인 라이브 강연(2회, 각 오후 1시~5시)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다가오는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 구축, 전문 인력 10만 명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2004년에 개원한 부산경남연수원은 풍부한 산업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인재를 육성해 왔으며, 2020년 1월부터 스마트공장배움터를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본 연수는 한국품질경영학회 이사인 강봉원 교수가 전담해 강연할 예정이다. 강봉원 교수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최우수강사로 선정(2013, 2014, 2016년)됐으며,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 한국폴리텍 등에서도 활발한 강의를 하고 있다.

박태인 연수원장은 금번 웨비나 연수가 “스마트공장을 도입하고자 하는 중소벤처기업 임직원,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후 고도화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참가를 위해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또한, 4시간 강의를 수료(80%이상 이수)한 모두에게 기프티콘이 지급될 계획이다.

웨비나 과정에 대한 신청 및 상세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kosmes.or.kr) 알림광장을 확인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