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민단체 “LH공사 직원 땅 투기 일벌백계해야”
농민단체 “LH공사 직원 땅 투기 일벌백계해야”
  • 배병일기자
  • 승인 2021.03.08 17:54
  • 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지투기 재발 방지 등 비농민 농지소유 엄격히 막아야”
전국농민회총연맹, LH 정문 앞 투기 의혹 규탄 기자회견
▲ 경남을 비롯한 전국 농민들이 8일 진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LH공사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 관련자들을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용규기자

경남을 비롯한 전국 농민들이 LH공사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과 관련 내부정보에 의한 부당이익을 취하려 한 투기 관련자들을 일벌백계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부산경남연맹과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경남연합 회원들은 8일 진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 본사 앞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기 신도시 LH공사 직원들이 투기한 땅 중 98.6%가 농지라는 사실에 분노하며 공정과 공평을 갈망했던 국민의 분노는 극에 달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투기꾼들이 대규모 농지투기로 인해 비농민의 농지소유비율과 위장농민들의 소유농지를 포함하면 70%는 될 것으로 농민들은 체감하고 있다”며 “식량의 보고인 농지는 절대 투기대상이 되어서는 안 되며 비농민의 농지소유는 엄격히 막아야 한다”고 강조 했다.

또 ‘농지투기’ 재발 방지와 농지법 전면 개정, 농민 농지 소유, 농지투기 원천 차단 등 농지의 공공성을 높여낼 것을 주문하고 농식품부가 포함된 행정조치와 함께 조사지역과 범위도 LH 직원과 관련 지자체의 3기 신도시 투기내역은 물론 전체 농지소유에 대한 전면 조사를 호소했다.

이어 “농지관리의 책임을 수수방관하고 있는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경질은 물론 총괄책임자인 변창흠 국토부장관은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농민들은 LH 직원들의 신도시 ‘농지투기’ 사건에 대해 농민들은 ▲농지는 농민에게 경자유전 헌법정신에 따라 농지투기 원천 차단하는 농지법으로 전면 재개정 ▲제식구 감싸며 범죄행위 두둔하는 자격 없는 국토부 장관 즉각 사퇴 ▲농지투기 수수방관하고 아무런 역할도 못하는 무능한 농식품부 장관 경질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농지소유 직원 전면 공개하고, 농민에게 석고대죄 ▲투기꾼 소유농지 즉각 몰수할 것을 요구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