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하동군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진
  • 김효빈기자
  • 승인 2021.03.09 16:04
  • 6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온라인·읍면사무소 방문 신청 접수
하동군은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 감소를 통해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고자 2021년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지난해와 달리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홈페이지(https://emissiongrade.mecar.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온라인 접수가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9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환경보호과 직원이 13개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접수를 도와준다.

자세한 일정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공고고시란의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자동차등록증과 휴대폰을 갖고 해당 신청일에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올해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400대 규모로, 15억20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매연저감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5등급 경유자동차에 한하며, 하동군에 6개월 이상 연속해 등록돼 있고 차량 소유주 주소가 하동군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하동군에 체납이 없어야 하며 정부보조금으로 저감장치 부착 및 저공해 엔진으로 교체한 사실이 없는 차량이어야 한다.

특히 계절관리제·비상저감조치 등 운행제한 위반으로 과태료 처분을 받은 차량과 생계형 차량 및 영업용 차량 등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저감장치 부착차량은 자동차검사관리시스템에 정밀검사 면제대상으로 명기되며, 3년간 환경개선부담금 면제 혜택이 부여된다. 대신 2년의 의무기간이 있으며, 위반 시 보조금이 회수될 수 있다.

그 외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오는 19일까지 접수하므로 조기폐차에 관심있는 사람은 기한 내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효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