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아이행복 신문고’로 아동학대 제로화 도전
창원시 ‘아이행복 신문고’로 아동학대 제로화 도전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3.09 17:47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홈페이지 신고접수·QR코드로 손쉬운 신고방법 마련
창원시는 ‘아이가 웃습니다! 창원이 웃습니다!’는 슬로건 하에 시민과 함께 아동학대 없는 세상, 아이가 행복한 창원을 만들기 위해 창원시 홈페이지 내 ‘아이행복 신문고’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아동학대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종합민원>시민신고센터>아이행복 신문고를 통해 신고 가능하며, 홍보(배포)중인 QR코드를 통해서도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한편 적극적인 신고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다만, 긴급한 조치를 요하는 상황일 경우에는 즉시 아동학대 신고전화(국번없이 112/24시간)로 신고해야 한다.)

시는 사업의 홍보를 위해서 ▲시·구청 홈페이지 알림이 배너 설치 ▲전광판 등 생활 밀착형 매체 활용 ▲오프라인 홍보물 제작 등으로 폭넓게 알려 나갈 계획이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아이들에 대한 체벌은 훈육이 아니라 학대라는 사회적 이해와 관심, 인식 개선이 필요한 만큼 창원시는 이·통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을 명예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 위촉해 학대로 인해 고통받는 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동학대신고를 활성화해 창원시 아동학대 제로화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아동들이 힘들어하고 불편해하는 일에는 적극적으로 개입해 아동이 행복해지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아동학대는 행정기관의 노력만으로는 근절되기 어려운 만큼 제2의 `정인이 사건' 재발을 막으려면 평소보다 아동학대를 발견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실정으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시민들이 피해 아동 발굴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