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저탄소 농산물 인증 희망농가 참여 독려
道, 저탄소 농산물 인증 희망농가 참여 독려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3.22 17:51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일까지 우편·팩스·이메일 접수…8월 초 인증 취득

경남도가 오는 4월2일까지 희망농가를 모집하는 2021년 상반기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 지원사업에 경남 농업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탄소 농산물 인증제도는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농산물을 대상으로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해 생산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인 농산물임을 인증하는 농식품 국가 인증제이다.

저탄소 농업기술은 농업 생산과정 전반에 투입되는 비료, 농약, 농자재 및 에너지 절감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영농방법 및 기술을 말한다.

대상품목은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받은 식량작물·과수·채소·특용작물 등 61개 품목이다.

신청 농가는 인증요건 사전검토를 거쳐 대상자로 선정된다. 인증 컨설팅·심사·발급에 이르는 전 과정 비용은 정부가 지원하고, 최종 심의를 거쳐 8월 초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신청 희망 농가는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팩스, 이메일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누리집(www.fact.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기후변화대응팀(063-919-1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곤 경남도 농정국장은 “온실가스 증가에 따른 지구온난화로 인해 확대되는 기후변화와 농업분야 피해 예방을 위해서 저탄소 농산물 인증에 적극 참여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구현에 앞장서 달라”고 말하며, 많은 농업인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2020년 12월31일 기준 경남도 내 279농가(인증면적 422.6ha)가 저탄소 농산물 인증을 취득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