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폴리텍 고선패사업 운영위원 위촉
창원폴리텍 고선패사업 운영위원 위촉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3.25 16:52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기업 MOU로 취업·스마트공장 고도화 견인
▲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지난 24일 오후 산학협력단 4층 대강의실에서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 운영위원 위촉식 및 협력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 산학협력단(단장 오동수)은 지난 24일 오후 산학협력단 4층 대강의실에서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이하 고선패사업) 운영위원 위촉식 및 협력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고선패 사업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5월부터 시작했으며, 총 5년 동안 진행되는 사업이고 올해 2차 년도이다. 올해 진행 되는 교육과정은 3D디지털데이터전문가과정과 스마트공장구축기술자과정으로,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누어 각각 32명씩 총 64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수료한 교육생들은 창원산업단지 내 주요 기업체로 취업하여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견인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운영위원은 제이엠커리어 부산경남지역 서복녀 본부장, 태림산업(주) 왕채혁 경영기획실장, ㈜일동엔에스티 위형철 부사장, 케이피항공산업(주) 유운용이사, ㈜동신기공 홍길상 대표이사, 메카과학기술인협동조합 이병문 사무국장, 그리고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박창문 팀장이다.

이 자리에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면서 MOU도 체결했다. 대학측에서는 오동수 단장, 공동훈련센터 팀장 조승근 교수와 스마트팩토리과 김정현 교수, 그리고 산학협력단 이명현 전문위원 등이 참석했다.

오동수 단장은 “이번 운영위원 위촉 및 MOU를 통해 고선패 사업이 2차 년도에 접어든다. 지난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된 성과를 도출하는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하면서, “고용위기 및 실업자 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으며 향후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한국폴리텍Ⅶ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관련된 문의는 055-260-1121~2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