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4·7 재보선에 유권자 관심 가져야
사설-4·7 재보선에 유권자 관심 가져야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1.03.29 15:41
  • 1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수 재선거를 비롯해 경남의 4·7 재·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본격적으로 막을 오르면서 여야 후보들의 움직임도 분주해졌지만 유권자들의 반응은 냉담해 후보자들이 애를 태우고 있다. 서울과 부산시장 선거에 온통 국민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상대적으로 의령군수 재선거를 비롯한 경남의 재보선은 유권자의 시선을 끌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후보자들은 열띤 유세전을 시작했지만 유권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면서 선거운동에 애를 먹고 있다. 특히 의령군수 재선거의 경우 전임 군수들의 잇단 비위에 따른 오명 때문에 선거에 대한 반감이 큰데다 재선거를 치러야 하는 피로감 때문에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지난 주말부터 본 선거전이 막을 연 것과 동시에 후보들이 차량에 확성기를 달고 시가지를 누비며 유세에 나섰지만 반응은 신통치 않다. 이대로라면 투표상황은 보나 마나 저조할 게 뻔해 후보들은 애가 탄다.

의령군수 재선거의 경우 전직 군수들의 잇단 구속에 따른 유권자들의 실망감과 상실감이 큰 탓에 정치불신이 팽배해진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외출이 거의 없고 고령층이 대부분이라 선거운동에 나선 후보들은 유권자를 제대로 만나지 못해 애를 먹고 있다. 이 때문에 집중 유세는 장날이 열리는 날 장터에서만 하는 실정이다.

지역민이 선거에 관심을 갖지 않으면 엉뚱한 후보들이 당선될 가능성도 있다. 그렇게 되면 제대로 된 지방자치에 역행하게 되면서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지역민에게 돌아가게 된다. 후보들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차선의 후보라도 가려내기 위해 유권자 모두가 이본 재보선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