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가야테마파크 지역예술인 공연 지원사업 공모
김해가야테마파크 지역예술인 공연 지원사업 공모
  • 김지영기자
  • 승인 2021.04.06 16:14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이메일 신청 접수…500석 규모 철광산공연장 지원
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지역예술인 공연 지원사업’대상자를 오는 18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한다.

‘지역예술인 공연 지원사업’은 고유의 공연문화 인프라를 구축하는 한편, 테마파크를 찾은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김해의 우수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한 사업이다.

가야테마파크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공연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가을주말콘서트’를 기획해 예술인 및 동호회 10개 단체를 지원한 바 있다.

대상은 김해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예술인 및 단체며 선정된 팀에게는 5월 주말 1회 공연에 한하여 500석 규모 철광산공연장의 음향, 조명, 영상 촬영 등 지원한다.

특히 이번 사업에는 소셜네트워크에서 구독자·팔로워 3000명 이상이거나, 조회 수 1만회 이상 확보한 예술인에게 지원 자격을 부여해 온라인 비대면 공연 활성화도 함께 도모할 계획이다.

공모지원은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은 뒤 서류를 작성해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의를 통해 서류적격, 예술성 및 충실성, 공연수행 능력 등을 검토한 뒤 오는 23일 최종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역예술인 공연 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 공지사항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동안 침체된 지역 공연예술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철광산공연장의 우수한 무대장치와 음향설비, 쾌적한 객석환경은 예술인과 관객 모두에게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