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어린이 고향의 봄 영상 공모전 개최
전국 어린이 고향의 봄 영상 공모전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4.08 15:56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세 이상 대상…5월1일부터 이메일 접수
(사)고향의봄기념사업회(회장 김일태)는 고향의 봄 창작 95주년과 고향의 봄 기념사업 20주년을 맞아 이 노래의 창작 배경지가 창원임을 널리 알리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학체험을 위해 ‘2021 전국 어린이 고향의 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8세 이상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 공모전은 고향의 봄 창작 배경이 되는 창원, 천주산, 의창동, 김종영 생가 등을 알리는 내용으로 3분 내외 동영상을 제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gobombom2@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5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하면 되고, 개인 또는 단체 신청이 가능하다. 영상 형식에는 제한이 없지만, 어린이가 출연하거나 목소리를 포함하는 등 직접 영상 제작에 관여해야 하며, 강의나 발표 또는 창작물(그림 등)을 소개하는 타임랩스 형식도 가능하다.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2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그리고 금상 2명에게는 상장과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은상 3명에게는 상장과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동상 5명에게는 상장과 2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장려상 7명에게는 상장과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오는 9월 중 이원수문학관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10월 중으로 예정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변경될 수 있다.

참가신청서와 고향의 봄 창작 배경에 대한 내용은 이원수문학관 누리집(www.leewonsu.co.kr)에 올려져 있으며, 지난 2020 전국 어린이 고향의 봄 영상 공모전 수상작은 유튜브 이원수문학관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일태 회장은 “‘고향의 봄’창작 배경이 된 창원의 풍경을 담아 재미있으면서도 참신하고 특색있는 영상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이원수문학관(055-294-72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