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Ⅶ대학-휴맥스모빌리티 MOU 체결
한국폴리텍Ⅶ대학-휴맥스모빌리티 MOU 체결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4.08 16:20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능형 친환경 모빌리티 산학협력사업 추진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학장 배석태, 이하 한국폴리텍Ⅶ대학)는 8일 오전 11시30분 대학본관 2층 회의실에서 휴맥스모빌리티(HUMAX Mobility)와 ‘지능형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추진을 위한 산학협력(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체결은 한국폴리텍Ⅶ대학 배석태 학장이 지난 3월 10일 취임한 이래 가장 처음으로 진행한 산학협력체결이며, 오늘 행사에서 휴맥스 모빌리티 오영현 공동대표가 대학발전기금으로 1000만원을 선뜻 기증함으로써 양측에 더 큰 의미를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산학협력체결의 주요 내용은 한국폴리텍Ⅶ대학 우수학생의 우선 채용(경남 스마트시티 프로젝트 진행 및 차량정비 관련 분야)과 자동차과(전기차/내연기관차 실습 교육) 학생대상 장학금 지급, 그리고 한국폴리텍Ⅶ대학 대학발전기금 지원 등에 관한 사항이며 그 외 친환경 업무용 카셰어링 서비스도입 추진, 지능형 친환경을 활용한 모빌리티 신사업 개발에 대한 연구협력 및 실증 등이다.

배석태 학장은 “한국폴리텍Ⅶ대학의 마스터 플랜을 진행함에 있어 중요 추진사항으로 학과별 대표기업(중견그룹) 선정을 우선으로 하고 있다”면서 “창원에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자동차과와 국내에서 지능형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을 가장 대표적으로 추진하고 하고 있는 휴맥스 모빌리티가 산학협력을 체결하게 되었다. 실천 가능한 모든 방안들을 공동 추진하여 대학 발전과 취업을 위한 교두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에 휴맥스 모빌리티 오영현 공동대표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경남지역 스마트시티 사업 및 지능형 친환경 모빌리티 신사업 개발을 위하여 한국폴리텍Ⅶ대학의 우수한 인재들과 적극 협력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이번을 시작으로 경남지역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과도 제휴를 확대해 가고 싶다”고 밝혔다.

휴맥스는 대표적인 벤처 1세대로 평가받는 경남 거창 출신인 변대규 회장(현 휴맥스 홀딩스 회장 및 네이버 이사회 의장)이 1989년 창업한 회사이다. 전 세계 20개 해외법인과 지사를 통해 80여개 국의 주요 방송사 및 통신사업자들에게 셋탑박스를 포함한 비디오/ 네트워크 게이트웨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안테나 사업분야에서도 세계 유수의 자동차 제조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매출 약 1조 규모의 글로벌 리딩 기업이기도 하다.

향후 배석태 학장의 학과별 대표기업과의 연계가 어떻게 진행하게 될 것인지가 초미의 관심사이며, 한국폴리텍Ⅶ대학이 글로벌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