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노인 이해도 향상’ 프로그램 실시
창원시 ‘노인 이해도 향상’ 프로그램 실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4.08 18:0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서수정)은 경상남도 지정(제2008-1호)기관으로 경남동부권역 9개 시·군(창원, 김해, 밀양, 양산, 통영, 거제, 고성, 창녕, 함안) 내 학대받는 노인에 대한 전문적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노인의 권익증진과 노인학대에 대한 인식개선 등 노인학대예방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이다.


본 기관은 2021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창원시 내 초등 저학년의 노인인식 함양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아이방 (‘아’동의 노인‘이’해도 향상을 위한 ‘방’과후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총 4회기(1회기 ‘내가 노인이라니?’(노인유사체험 장비 활용 프로그램), 2회기 동화책을 활용한 ‘동화구연’ 프로그램, 3,4회기는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 프로그램)’로, 1회기는 지난 7일 창원시 내에 위치한 꿈쟁이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하여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노인유사체험장비를 착용해 앉았다 일어나기 등 노인의 신체적 노화에 따른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직접 경험하고, ‘앞으로 초등학생인 우리가 노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노인유사체험을 해보니 왜 그렇게 힘들어하시는지 알 것 같다, 앞으로 어르신이 버스타시면 꼭 자리를 양보해드리겠다.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2·3·4회기 프로그램은 4월에 실시할 예정이며, 노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노인에 대한 공경심 및 인식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노인학대예방교육 및 노인인식개선교육에 관한 신청 및 문의는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222-1389 혹은 1577-1389로 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