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 마산해양신도시 현장 챙기다
허성무 창원시장, 마산해양신도시 현장 챙기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4.08 18:02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변 산책로·민간복합개발시행자 공모 점검
▲ 허성무 창원시장은 8일 오후 1시30분 마산합포구 마산해양신도시 건설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수변 산책로 조성상황 등을 점검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8일 오후 1시30분 마산합포구 마산해양신도시 건설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수변 산책로 조성상황과 민간복합개발시행자 공모에 따른 상부계획을 점검했다.

시는 마산해양신도시 외곽 호안 3.2㎞에 친환경 수변산책로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감성 충만한 휴식·여가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변산책로 중 서항1교~서항2교 사이 내호구역 1km는 서항지구 친수공간 산책로와 함께 마무리해, 시민들이 내호구역의 수변산책로와 서항지구 친수공간 사이의 아름다운 공간을 연인, 가족, 친구 등과 함께 걸으며 휴식을 즐길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외호구역 2.2㎞는 2021년말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마산해양신도시 수변산책로 전체 3.2㎞가 완료되면 옛 마산의 경제를 이끌던 마산항 서항지구 인근이 마산 앞바다를 품은 수변산책로와 친수공간으로 탈바꿈해 지친 마음을 달래고 즐거움을 주는 휴식과 여가의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안길 것으로 예상된다.

마산해양신도시는 새로운 개발방향 비전에 따라 작년 12월부터 민간자본유치구역 203,119㎡에 민간복합개발시행자 공모를 추진 중이며, 4월 중으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을 위한 선정심의위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우선적으로, 마산해양신도시의 친환경 호안 수변산책로를 차질없이 진행해 하루빨리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공간에서 휴식, 여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요 현안사업인 마산해양신도시의 상부개발을 추진하게 될 민간복합개발시행자를 선정해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되면 원도심의 활력을 돋우고 지역은 혁신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