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센터, 예비창업자 창업 성공률 높인다
경남창조센터, 예비창업자 창업 성공률 높인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21.04.11 16:25
  • 10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아이디어고도화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7일 경남 센터 6층 Unicorn Hall에서 ‘2021 경남 스타트업 아이디어고도화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는 지난 7일 경남 센터 6층 Unicorn Hall에서 ‘2021 경남 스타트업 아이디어고도화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남 스타트업 아이디어고도화 지원사업’은 경남도와 함께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에 거주하는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팀당 연 최대 1천 5백만원의 초기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창업 공간 제공, 네트워킹, 창업교육, 사후 모니터링 등을 지원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사업 참가 20개팀을 대상으로 사업추진 방향과 지원 프로그램 일정에 대한 안내 및 전문 멘토단의 기업 진단 심층 멘토링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 간의 정보교류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심층 멘토링에 참여해 현재 어느 지점에 도달해 있는지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고, 방향성 및 선택과 집중이 필요한 부분을 알게 됐다.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을 하고싶다”고 전했다.

이동형 센터장은 “코로나 19로 위축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예비창업자들이 안전한 창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단계별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사업을 준비해 나간다면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