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국회협력의원단, 사남하 지원 협약
민주당 국회협력의원단, 사남하 지원 협약
  • 박명권기자
  • 승인 2021.04.11 17:12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과 지역 현안 국회 차원에서 지원”
▲더불어민주당 사천시남해군하동군지역위원회가 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구 발전을 위한 제1차 국회협력의원단 협약식과 간담회를 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사천·남해·하동지역위원회가 지난 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구 발전을 위한 제1차 국회협력의원단 협약식과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협약식은 국가균형발전과 지역 현안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불어민주당 국회협력의원단 소속 신동근, 최인호, 서동용, 천준호, 양경숙, 윤미향, 강득구 의원과 김정호 경남도당위원장, 장충남 남해군수, 지방의원 등이 참석했다.

1부 협약식과 2부 간담회로 나눠 황인성 지역위원장의 환영사, 김정호 경남도당위원장의 격려사, 협약서 서명, 지역별 현안 건의와 국회의원의 의견 제시,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협약식에서 참석 의원들은 지역발전의 동반자임을 선언했다.

김정호 도당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이 사남하(사천시·남해군·하동군) 지역의 어려움을 국회 차원에서 덜어줘 지역을 발전시키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인성 지역위원장은 “최근 지방은 소멸 위기를 걱정하는 단계에 처했다”며 “지역 불균형을 해소하고 소멸을 면하려면 중앙부처 차원의 협력과 지원에 의존할 수밖에 없으며 국회 차원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이날 남해군은 남해~여수 해저터널 국가계획 반영 추진과 한려해상국립공원구역 조정안 반영, 국도 3호선(삼동~창선) 4차로 확장사업 등 정책·현안 사업을 건의했다.

사천시는 항공정비(MRO)산업 집중육성 지원, 사천항공산업대교 건설, 삼천포 무지갯빛 생태탐방로 조성, 남강댐 치수 능력증대사업 피해 대책 마련, 사천해양경찰서 신설 등을 건의했다.

하동군도 하동 경비행장 이전에 따른 유휴부지 사용, 화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세율 인상, 한전 송전선로 계통 연계 승인 협조 등을 건의했다.

한편 국회 협력의원들은 사남하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과 향후 지속적인 상호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건의 내용에 대해 정부 차원의 예산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