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기능경기대회 도내 직업계고 학생 302명 참가
경남기능경기대회 도내 직업계고 학생 302명 참가
  • 강미영기자
  • 승인 2021.04.12 16:58
  • 8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 33·은 33·동 30개 성과…창원기공 기관 1위
▲ 사천시 삼천포공업고등학교 학생이 드론분야 경기에 참석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12일 ‘2021 경남도기능경기대회’에서 도내 직업계고 학생 302명이 참가하여 금 33개, 은 33개, 동 30개, 우수 2개, 장려 21개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기관별 순위에서는 1위 창원기계공고, 2위 김해건설공고, 3위 삼천포공고가 차지했다.

경남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월 5일부터 9일까지 대학교, 직업계고, 산업체, 훈련기관, 학원, 개인 등이 참가해 창원기계공고 등 7개 경기장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 처음 신설된 산업용 드론제어분야에는 7개교 23개팀이 신청해 운영본부에서 참가 팀을 제한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으며, 지방대회 참가 규모로는 전국 최고 수준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미래 산업사회에 드론분야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2019년부터 선제적으로 드론분야 전문가 과정의 교사연수를 비롯한 관련 예산지원을 적극적으로 실시한 바 있다.

산업용 드론제어분야에 참가한 한 학생은 “평소 드론 분야 전문가가 되는 게 꿈이어서 이번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 열심히 준비해 전국대회에서 타 시도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해보고 싶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최병헌 학교정책국장은“기능대회는 기술과 기량을 겨루는 것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미래 명장으로서의 꿈에 다가가기 위한 소중한 기회이다. 경남교육청은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특히 올해는 희망하는 분야로의 취업지원을 위해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의 협력체제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