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영국 “부동산은 재산 증식 수단 아냐…의혹 규명해야”
여영국 “부동산은 재산 증식 수단 아냐…의혹 규명해야”
  • 김영우선임기자
  • 승인 2021.04.14 17:53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에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 투기 의혹 자료 제출 요구
▲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14일 경남도의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 해결과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정의당 여영국 대표는 14일 “토지가 재산 증식 수단이 아니라 철저히 공적으로 이용되고 공유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여 대표는 이날 경남도의회를 방문해 이같이 밝히고 “정부와 경남도, 창원시는 부동산 투기 의혹을 철저히 규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경남도는 부동산 투기 관련 민관 합동 특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선출직 공직자에 대한 부동산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창원시는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의 투기 의혹 토지와 관련해 정의당의 자료 제출 요구를 성실하게 응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여 의원은 지역 노동 현안에 대해서도 경남도 등이 책임 있는 태도를 보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도민과 시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대우조선해양 매각 문제와 당사자가 합의를 이행하지 않는 한국지엠(GM) 비정규직 문제, 지에이산업 폐업 문제 등에 경남도가 외면하고 침묵해서는 안 된다”고 비판했다.

지역 균형 발전에 대해서는 “수도권 공화국 해체는 지방 소멸에 맞서는 생존 전략이자 대한민국 공동체를 지키는 백신”이라며 “정의당 내에 지역 균형 발전 전략을 수립하는 태스크포스(TF) 구성을 지시하는 등 지역의 고민을 정의당 주요 사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여 대표는 기자회견 전 경남도청 앞에서 차려진 대우조선·지에이산업 노동조합의 천막 농성장을 찾았다.

여 대표는 이 자리에서 “중앙정부에 지에이산업의 상황을 알리고 해결 방안을 촉구할 필요가 있다”며 “지에이산업 문제 해결이 정의당의 문제 해결이라는 생각으로 책임감을 느끼고 방법을 찾겠다”고 밝혔다.

대우조선 노동조합 관계자가 “정의당 중앙당 차원에서 대우조선 매각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내달라”고 요구하자 여 대표는 “그렇게 하겠다”고 응했다.

여 대표는 2010년 진보신당 소속으로 경남도의원에 당선, 2019년 보궐선거에서 노회찬 전 의원의 사망으로 공석이 된 창원성산에 출마해 국회에 입성했다.

이후 그는 지난해 4월 총선 때 재선을 노렸으나 진보진영 후보 단일화 실패로 국민의힘 강기윤 의원에게 패한 후 지난달 23일 정의당 당 대표로 선출됐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