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개강
창원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개강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4.15 17:55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기본소양교육부터 창업 컨설팅 지원
▲ 창원시는 지난 14일 의창구 팔용동 근로복자복지타운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창원형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창원시는 의창구 팔용동 근로복자복지타운 2층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창원형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를 개강했다고 15일 밝혔다.

창원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경제 기업가 발굴·육성과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창업 의지 제고, 창원형 사회적경제기업으로의 전환·설립 지원으로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기업은 기존의 시장경제처럼 이윤추구만이 목적이 아닌 교육, 보육, 간병 등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람의 가치를 가장 염두에 두고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창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사회적경제 기본교육(4월 3~4주)과 사회적경제 창업 심화교육(4월 5주~5월 3주) 등 2개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팀 경영 컨설팅(6월~9월)과 후속 지원사업(9월~11월)도 이어질 계획이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타 지역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탐방 시 우선 선발하고, 2021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 예비창업팀 모집과 2022년 사회적경제 기업가 육성사업 창업팀 모집 참여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유재준 창원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지역의 당면과제를 지속 가능한 형태로 해결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 발굴과 사회적기업 인·지정 지원을 통해 창원형 사회적경제의 생태계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창업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창원시사회적경제분야를 주도해 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