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엑스포-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엑스포 성공 맞손
함양산삼엑스포-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엑스포 성공 맞손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5.03 17:34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업무협약 체결…상호지원·협약사항 이행 약속
▲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와 3일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지회장 윤은한)와 3일 ‘2021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엑스포조직위원회 김종순 사무처장과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지원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는 2015년에 설립되어 경남·부산·울산 지역의 산불방지 인력에 대한 교육·훈련과 산불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 및 산림자원을 효율적으로 보호하고, 산불재해 예방 및 산불피해지 조사업무를 전문사업으로 육성하는 특수법인으로서 창원시에 소재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엑스포조직위원회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는 지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엑스포 홍보 및 관람객 유치 협조, 지회 회원 단체관람객 엑스포 관람 행정편의 제공 등 엑스포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윤은한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장은 “경남도내에서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가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회 네트워크를 활용한 엑스포 홍보, 지회 회원의 엑스포 단체관람 및 입장권 구매 등으로 엑스포 성공적인 개최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김종순 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도 더욱 내실 있는 엑스포 개최를 위해 조직위에서는 안전하고 풍성한 엑스포를 구성해 엑스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

성공적인 엑스포가 되기 위해서는 조직위 노력뿐만 아니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시점에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경남지회에서 경남도 내의 국제적인 행사에 관심과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 의사를 전해주셔서 엑스포 성공에 큰 힘이 될 것”이며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철·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