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부산-울산 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경남-부산-울산 평생교육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 최원태기자
  • 승인 2021.05.26 17:39
  • 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계협력사업 추진, 평생교육정보 공유·활용
▲ 26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1층 회의실에서 부·울·경 평생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재)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하 ‘경남평생진흥원’)은 부·울·경 평생교육 활성화와 연계망(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26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부산·울산 평생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부·울·경 발전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평생교육 분야 협력사무인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한 부·울·경 협력 네트워크 강화’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평생교육진흥업무는 각 시도로 한정되어 광역 단위의 연계·협력은 미흡한 실정이었기 때문에 이번 MOU체결은 부·울·경 평생교육분야 상생발전에 큰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협약을 통해 부·울·경은 ▲부·울·경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 부·울·경 평생교육 자료 공유·활용·정보 교류, ▲ 부·울·경 네트워크 및 연계협력사업 구축 등 발전적 협력관계에 합의했다.

이에 3개 평생교육진흥원은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부·울·경 평생학습 한 조직(원팀)을 구성한다. 또한 각 시도별 인적·물적 정보 공유를 바탕으로 부·울·경 평생교육 정책개발, 연구조사, 박람회 운영 등 상호 발전적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평생학습체계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전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부·울·경 발전계획과 관련하여 평생교육 분야 상호협력의 시발점이 될 것”이며, “시도 간 단절돼 있었던 평생교육이 상호 연계·협력으로 지역주민의 삶에 깊숙이 스며들어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