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주)신텍 기술연구소 ‘최고연구팀상’
창원시 (주)신텍 기술연구소 ‘최고연구팀상’
  • 창원/전상문 기자
  • 승인 2011.05.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2011년 1/4분기 최고연구팀상 수상팀으로 중·대형 화력발전설비 및 발전용 플랜트&산업용 보일러사업을 핵심기술로 하는 (주)신텍 기술연구소를 선정하고, 지난 24일 오후 3시 신사옥 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주)신텍(회장 조용수) 신사옥을 방문한 조기호 창원시제1부시장은 상패수여식에 참석한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이광식 기술연구소장에게 직접 상패를 수여하고 축하했다.
올해로 창사 10주년을 맞는 (주)신텍은 2001년 설립되어 2002년 수출 100만불 달성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2009년 매출액 1332억원을 기록한 후 독자적인 보일러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2011년에는 1650억원의 매출액이 예상돼 창사 10년 만에 매출 90배를 달성하면서 보일러 및 발전설비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 실적을 올릴 수 있었던 것은 발전용&산업용 보일러 부문의 자체적인 설계·제작 등의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가진 독자 모델 개발이 가능한 역량을 보유했고, 해외 유수의 플랜트 관련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기술 국산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신텍기술연구소는 산업용보일러, HRSG, 가스화시스템, 촉매필터 분야의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사업에 대한 기술 향상 및 신규 사업을 위한 기술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그중 대용량 순환유동층 가스화기를 통한 합성가스 생산·이용시스템 개발을 통하여 기술의 국산화 및 2012년부터 시행되는 RPS(신재생에너지 의무할당제) 대응기술을 확보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사업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또한 촉매필터를 이용한 폐가스 중의 분진과 질소산화물 동시처리장치 개발을 통하여 현재 상용운전 중인 시스템의 공정 효율화 기술을 확보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Pilot 설비를 활용하여 연구 진행 중에 있다.
창원시 관계자는 “연구개발 분야 연구원들의 사기앙양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연구개발 실적이 있는 연구팀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선정,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