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산악회) 설악산 천불동계곡
(즐겨찾기산악회) 설악산 천불동계곡
  • 한송학 기자
  • 승인 2012.11.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행지 : 설악산 천불동계곡(공룡능선)


산행코스: 설악동주차장-비선대-귀면암-양폭-무너미고개-희운각-무너미고개-양폭-귀면암-비선대-(금강굴)-신흥사-설악동주차장.

출발일시: 11월 28일(일요일) 새벽3시출발..당일산행

출발장소:시청 2시40분,운동장4문2시30분.

준비물: 반찬,간식,따뜻한물,방한복 등...

회비 : 50000원

산행문의 회장 011-551-7203, 총무 010-3100-2817, 산행대장 01-5871-0554.


설악산 천불동계곡 단풍

설악동 소공원에서 무너미재 아래까지 이어지는 천불동계곡은 비선대, 귀면암, 오련폭포, 양폭, 음폭, 천당폭포 등이 이어지며 계곡 양쪽의 기암절벽이 천개의 불상이 늘어서 있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천불동(千佛洞)이다. 웅장한 기암절벽과 톱날같은 침봉들 사이로 깊게 패인 협곡에 폭포와 소(沼)가 연이어져 있어 설악산의 가장 대표적인 코스이자 우리나라 계곡의 대명사인 계곡이다. 수려한 경관에 단풍이 어우러저 설악산 계곡 단풍의 대표적이기도 하다.


설악산 천불동계곡(千佛洞溪谷) - 암벽과 계곡이 장관인 천불동계곡은 설악의 대표적인 단풍 등산로. 비선대, 귀면암, 오련폭포, 천당폭포 등에서 맑은 계류와 어우러진 단풍을 볼 수 있다. 비선대 일대에서 시작되는 천불동계곡은 말 그대로 천개의 불상을 모아 놓은 것 같은 암봉과 암벽이 붉게 물든 단풍과 조화를 이룬다.

ㅇ단풍포인트
암벽과 계곡이 장관을 이루는 비선대에서 양폭(陽瀑) 산장까지가 단풍 명소. 10월 중순경이 적기이다. 이때쯤이면 서북능선 대청에서 무너미고개 까지의 능선에는 단풍이 없고 계곡에만 단풍이 있다.


ㅇ천불동계곡 유래
천불동계곡은 계곡 양쪽의 기암절벽이 천개의 불상이 늘어서 있는 듯한 형상을 하고 있다고 해서 천불동(千佛洞)이라는 이름이 붙은 계곡이다. 웅장한 기암절벽과 톱날같은 침봉들 사이로 깊게 패인 V자 협곡에 폭포와 소(沼)가 연이어져 있어 설악산의 가장 대표적인 코스이자 우리나라 계곡의 대명사로 꼽히는 이 계곡은 빼어난 경관 때문에 설악산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속초시 설악동이 이 계곡의 초입이기때문에 교통이 편리해서 더욱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다.


자료제공 - 한국의 산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