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기원 향토기업 함께
가야고분군 세계유산등재기원 향토기업 함께
  • 차진형기자
  • 승인 2022.03.03 17:28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등 10개 지자체·몽골식품㈜·㈜해피콜 참여
▲ 지난 2일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의 성공을 기원하고 범국민적 관심을 높일 목적으로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남도
경남도는 지난 2일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의 성공을 기원하고 범국민적 관심을 높일 목적으로 홍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경남도, 전라북도, 경북도, 남원시, 고령군, 김해시, 함안군, 고성군, 창녕군, 합천군 등 가야고분군 세계유산 등재 추진 관련 10개 지자체와 가야고분군세계유산등재추진단, 그리고 향토기업인 몽고식품㈜, ㈜해피콜이 참여했다.

협약체결에 따라 향토기업의 생산품에 홍보문구 ‘가야고분군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기원합니다’와 함께 가야고분군 사진, 참여 지자체 로고 등이 인쇄될 예정이다.

홍보물이 인쇄되는 해당 제품은 연간 30여만 개 판매되는 몽고식품(주)의 ‘몽고간장 송표’, ‘송표 프라임’과 연간 36만 개 이상 판매되는 ㈜해피콜의 멀티팬(냄비+프라이팬)인 ‘플랙스팬 IH’, ‘플랙스팬 IH 와이드’이다.

이번 홍보 업무협약은 지난해 7월 부산경남우유협동조합과의 홍보 업무협약에 이은 두 번째로, 향토기업 제품을 활용한 홍보방식이 효과적이라 판단해 지속 추진한다.

박성재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관련 지자체와 지역향토기업이 협력해 국민이 세계유산 등재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 고대사의 한 축을 이루는 가야사의 재조명과 국민적 공감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야고분군은 2013년 12월 세계유산 잠정목록에 최초 등재되었으며 2019년 1월에는 ‘가야고분군’으로 통합 등재되었다. 지난해 1월 세계유산 등재신청서가 제출되어 3월 완성도 검토를 통과했으며 오는 6월에 최종 등재 여부가 결정된다. 차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