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막걸리 학교 소개
지리산 막걸리 학교 소개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5.2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걸리와 최고경영자의만남

 막걸리와 최고경영자의 만남

 

▲ 지리산막걸리학교 수업모습

경남도민신문부설 지리산막걸리학교는 막걸리를 매개로 한 최고경영자 과정입니다
.
대학이나 언론사에서 최고경영자 과정을 많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진부한 과정보다는 즐거움과 교육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최고경영자 과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그리하여 경남도민신문은 최근 화려한 부활을 하고 있는 막걸리와 최고경영자들이 만나는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우리의 전통술인 막걸리에 대해서 배우기도 하고 술을 매개로 인생에 대한 공부도 하면서 좋은 친구도 사귀는 막걸리 학교를 만든 것입니다.

막걸리 학교에서는 막걸리에 대한 인문학적 강의 뿐 아니라 실제로 막걸리 담는 법을 배워 내 막걸리를 내가 직접 담가 먹을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 전국의 유명한 이색주막을 순례함으로써 막걸리와 인생을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졸업여행은 중국의 8대 명주(名酒)를 비롯 각국의 명주의 고향을 여행하면서 세상 사람들의 술에 대한 생각을 배우기도 할 것입니다.

▲ 대흥조경농장 실습장

특히 올 가을에는 진주에서 한바탕 막걸리 축제도 열 계획입니다.막걸리 축제는 졸업생들이 직접 빚은 막걸리를 출하하여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재미있고 유익하며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새로운 비즈니스의 장이 되기도 할 경남도민신문 부설지리산막걸리학교에 귀하를 초청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