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조재혁 피아노 리사이틀 ‘쇼팽’ 공연
경남문화예술회관 조재혁 피아노 리사이틀 ‘쇼팽’ 공연
  • 강미영기자
  • 승인 2022.05.22 16:21
  • 9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성·지성 겸비 흠잡을 데 없는 테크닉·구성력”
▲ /경남문화예술회관
경남문화예술회관은 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조재혁 피아노 리사이틀 ‘쇼팽’ 공연을 개최한다.

피아니스트이자 오르가니스트 조재혁은 “감성과 지성을 겸비하고 흠잡을 데 없는 테크닉과 구성력, 뛰어난 통찰력과 과장 없는 섬세함으로 완성도의 극치를 추구하는 매력적인 연주자”로 평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스페인 마리아 카날스 콩쿠르 1위를 비롯, 모나코 몬테카를로 피아노 마스터즈 국제콩쿠르 등 세계 유명 콩쿠르에서 입상 경력이 있는 조재혁은 최근 음반작업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이번 공연은 독일 하노버에서 녹음한 피아니스트 조재혁의 쇼팽 앨범 발매를 기념하며, ‘쇼팽’이라는 동명의 타이틀로 진행된다.

이날에는 ▲쇼팽 발라드 전곡(Chopin 4 Ballades) ▲쇼팽 피아노 소나타 제3번(Chopin Piano Sonata No.3 in b minor, Op.58)을 선사할 예정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조재혁은 지난해 러시안 내셔널 오케스트라와의 라흐마니노프 2번과 3번 협주곡 음반 발매로 유럽 음악계에서 큰 호평을 받은 피아니스트이다”며 “조재혁의 진심을 담은 봄날의 쇼팽을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경남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는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이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지역 밀착 맞춤형 공연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해 사람이 있는 문화를 실현하고 지역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강미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