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생물다양성 보전 민관산학 협력활동 보고회 개최
창원시 생물다양성 보전 민관산학 협력활동 보고회 개최
  • 최원태기자
  • 승인 2022.12.14 18:06
  • 5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생물다양성 보전 협력활동 성과 공유·우수참가자 시상
▲ /창원시
창원시는 지난 13일 오후 3시 창원컨벤션센터 회의실에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민·관·산·학 3차 협약식과 2022년 협력활동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창원시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해 2개 기업이 동참 의사를 밝혀 총 13개 기관으로 민·관·산·학 협의회 구성을 확대하고, 협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시민생물조사단 활동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민생물조사단, 강사단, 협약기관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협약식에는 창원시 조명래 제2부시장과 현대로템㈜ 정보근 생산본부장,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김경원 창원1사업장장이 참석한 가운데 3차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시에서 협약기관에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번에 추가된 2개 기업에서는 기업구성원과 가족들의 자연생태 모니터링 참여와 생물종 보호사업 재정 지원 등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본 협의회에 참여하는 기관은 창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창원대학교LINC+사업단, 경상남도람사르환경재단, 창원YMCA, 경남양서류네트워크, BNK경남은행, 해성디에스, ㈜무학, 현대위아㈜, 덴소코리아㈜ 11개 기관에서 13개 기관으로 확대되어 시민 중심의 자연생태계 보전 활동이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서 민·관·산·학 협력사업으로 추진중인 2022년 창원 도심하천 생태모니터링 발표와 시민생물조사단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그동안의 성과를 보고하고 우수참가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우리 시 생태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시민생물조사단과 기업 가족의 자발적인 동참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시는 생물다양성을 귀중한 자원으로 인식하고 민·관·산·학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세대가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동식물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