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 제일병원 김송자 병원장 “인재육성은 지역발전의 근원”
삼천포 제일병원 김송자 병원장 “인재육성은 지역발전의 근원”
  • 박명권기자
  • 승인 2022.12.15 17:35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사천시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 삼천포제일병원 김송자 병원장이 (재)사천시 인재육성 장학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사천시

환자의 경험으로 서비스를 리디자인하는 삼천포제일병원(병원장 김송자)의 인도주의 사업 활성화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다.


삼천포제일병원은 15일 사천시청을 방문해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재)사천시 인재육성 장학재단(이사장 박동식 시장)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김송자 병원장은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인재육성에 동참하는 것”이라며 “사천시가 명품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라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지역의 종합의료기관으로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나눔과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어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했다.

삼천포제일병원은 지난 2016년, 2017년, 2020년에 각각 1000만원 씩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금까지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지역인재 육성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수술비 전액을 지원하는 무료 무릎 수술을 연례행사로 시행하는 등 지역의 거점병원으로서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한편, 삼천포제일병원은 지난 2020년 지역사회에 장학금 기탁과 소외계층 무료수술 지원, 문화행사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적십자 사회공헌 유공 포장 은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명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