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당직 인선 완료
한나라당 당직 인선 완료
  • 뉴시스
  • 승인 2011.07.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두언
▲ 이주영
여의도연구소장에 정두언 의원
지역발전특위원장 이주영 의원

한나라당이 18일 홍보기획본부장에 최구식, 여의도연구소장에 친이계 정두언 의원을 임명하는 등 당직 인선을 완료했다.
한나라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김기현 대변인이 전했다.
정두언 의원은 이명박 대통령의 서울시장 재임 시절 정무부시장을 하면서 이후 대선 경선 전략기획 총괄팀장 및 당선 후 보좌관으로 활동, 현재까지 이 대통령 최측근으로 불린다.
최고위는 이날 홍보기획본부장에 재선의 최구식 의원을, 제1사무부총장에 재선의 이혜훈 의원을, 제2사무부총장에 이춘식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노동위원장에는 이화수 의원이 유임됐으며, 여연 상근부소장에는 권영진 의원이, 중앙연수원장에는 백성운 의원이, 재해대책위원장에는 이철우 의원이 임명됐다. 재외국민위원장에는 남문기 전 미주한인회총연합회장이 임명됐다.
대표 특별보좌역으로 특보단장에 재선의 서상기 의원이 임명됐다.
다음은 당직 인선안.
▲최구식 홍보기획본부장(재선) ▲이혜훈 제1사무부총장(재선)▲이춘식 제2사무부총장(비례대표)▲이화수 노동위원장(유임) ▲정두언 여의도연구소장 ▲권영진 여의도연구소상근부소장(초선) ▲백성운 중앙연수원장(초선)▲이철우 재해대책위원장(초선) ▲남문기 재외국민위원장(전 미주한인회총연합회장)▲김대은(유임), 서장은(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함진규, 이훈근 수석부대변인.
이날 최고위는 홍 대표가 취임과 함께 약속했던 지역발전특별위원회도 당직인선과 함께 구성을 완료했다. 다음은 각 지역별 발전특위원장.
▲정태근 서울지역발전특위위원장(초선)▲이사철 경기지역발전특위위원장(재선) ▲안상수 인천지역발전특위위원장(전 인천시장) ▲황영철 강원지역발전특위위원장(초선) ▲박성효 충청지역발전특위위원장(전 최고위원)▲정용화 광주·전남지역발전특위위원장(원외) ▲태기표 전북지역발전특위위원장(원외) ▲서병수 부산·울산·경남지역발전특위위원장(3선)▲장윤석 대구·경북지역발전특위위원장(재선) ▲부상일 제주지역발전특위위원장(원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