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신안동 몬츄라 진주대리점(구.백두대간)
진주 신안동 몬츄라 진주대리점(구.백두대간)
  • 한송학 기자
  • 승인 2013.03.0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인의 명품 등산용품으로 타 제품보다 월등, 일반인·전문가가 사용하는 제대로 된 용품 완비

전 세계인의 이태리 명품 등산용품 전문점 몬츄라는 진주에서 유일하게 판매하는 곳이 있다. 바로 진주 신안동 실내체육관에 위치한 몬츄라 진주대리점(대표 윤병석)이다.


몬츄라 진주대리점은 일반인에서부터 전문산악인이 사용하는 다양한 등산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몬츄라 진주대리점에서는 몬츄라 제품들을 이태리에서 직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어 얼마 전 전국을 시끄럽게 한 ‘짝퉁 몬츄라 사건’과는 무관하게 제품들은 6개월 전에 이태리에서 주문해서 판매하고 있다.

윤병석 대표는 "이태리 명품 몬츄라는 등산용품과 아웃도어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몬츄라 제품들을 사용해보면 다른 유명 등산용품들보다 기능, 디자인, 칼라에서도 확연할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 고객들은 누구인가
▲일반인에서 부터 산악전문가들이 찾고 있다. 특히 산악회나 산악동호회에서 많이 찾아주시는데 그만큼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등산용품이 완비되어 있으며 전문산악인들은 제품을 제대로 된 전문가용품을 찾기 때문이다. 또 등산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들도 몬츄라의 유명세만큼이나 저희 제품을 알고 찾아와 주신다.

-주력 제품은 무엇인가
▲저희 매장에서는 모든 등산용품을 다 취급한다. 특히 전문화된 등산전문용품이 많이 구비되어 있다. 요즘에는 바람막이가 강세다. 또 기능성 등산복 바지나 고급 등산화가 인기가 많다.

-초보산행에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
▲무리한 초보산행은 대형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등산 스틱을 추천한다. 한손보다는 양손이 안전하다.

-산행시 등산용품이 왜 중요한가
▲등산복은 땀을 잘 흡수해 주어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일반적으로 산행사고는 땀이 잘 배출되지 않거나 우천 시 체온을 유지하기가 힘들어 저체온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등산복을 착용해야 한다. 특히 다 같은 등산복이라도 그 기능에 있어서는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몬츄라 제품들은 전 세계인의 명품 아웃도어인 만큼 이런 부분에 있어 가장 특화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또 영하의 날씨에 땀이 많이 나도 보온성이 뛰어나며 세탁을 해도 옷을 짜버리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빨리 건조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유명메이커에 비해 좀 비싸기는 하지만 성능을 비교한다면 상대적으로 비싸지 않다고도 할 수 있다.

-산행은 자주 다니시나
▲아내와 함께 지역의 산악회와 함께 매주 산행을 간다. 산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등산용품점을 하다 보니 산악회원들과 유대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

-산행시 당부하고 싶은 말은
▲산에 대한 예의를 지켜주기를 당부한다. 보통 산행지에서 무분별한 음주, 용변, 쓰레기 투기, 고성방가 등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산행을 가서는 산을 느끼고만 와야지 놀기 위해서 가는 것이 아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