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의 별, 서해수호 55용사들을 기리다
호국의 별, 서해수호 55용사들을 기리다
  • 최원태기자
  • 승인 2023.03.26 16:54
  • 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보훈단체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개최
▲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24일 오전 경남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경남도

‘제8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24일 오전 경남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제2연평해전과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전으로 희생된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고 참전 장병의 공헌을 기리기 위해 개최됐다.


기념식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김종술 경남동부보훈지청장, 박남용 도의회 문화복지위원, 도내 보훈·안보 단체장과 회원, 학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헌신으로 지켜낸 자유, 영웅을 기억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국민의례에 이어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과 서해수호 희생자에 대한 묵념, 기념사, 추모헌시 낭송,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희생과 헌신으로 자유를 지켜낸 영웅을 기억하고자 고(故) 조정규·고(故) 박성균 중사의 모교인 창원공업고등학교 3학년 최승빈·이세민 학생이 유연숙 작가의 ‘넋은 별이 되고’ 추모헌시를 낭송하며, 선배들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현재의 일상과 행복은 목숨을 걸고 나라를 지켜낸 서해수호 용사와 호국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정신 덕분”이라며 “경남도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헌신을 널리 알리고 안보의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북한의 도발에 맞서 고귀한 생명을 바쳤던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국가안위의 소중함을 다지기 위해 2016년부터 3월 넷째 주 금요일을 ‘서해수호의 날’로 지정했으며, 경남보훈회관 1층에는 서해수호 55용사를 추모하는 사진 10점이 전시되어 있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