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비과세 혜택 ·완벽한 예금자 보호(하)
신협 비과세 혜택 ·완벽한 예금자 보호(하)
  • 배병일 기자
  • 승인 2013.03.1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협은 가치추구. 감동지향. 건전경영.상생발전을 핵심가치로 창의적 혁신과 경쟁력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 해 조합원의 요구에 부응 하고 있다.

신협은 글로벌 금융 위기 속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꾸준한 여·수신 동반성장과 건전경영을 통해 조합의 재무구조와 경쟁력이 대폭 강화됐다. 10년 연속 흑자경영으로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상호금융기관중 유일하게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관리 감독을 받고 있다.

또한 상호금융기관 중 가장 먼저 외부 회계감사제도를 도입하고 투명경영을 강화한 결과 경영지표가 지속적으로 개선돼 최고의 건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신협은 양적 성장과 더불어 질적 성장을 이루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실한 서민금융기관으로 그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신협은 2009년 1월1일 부터 예금에 대한 비과세 혜택이 4000만원으로 확대 됐다. 신협의 예적금은 3000만원 까지 이자소득세가 비과세이며 출자금1000만원까지 배당소득세가 완전 면제되어 은행권 상품에 비해 이자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예적금은 예금자보호제도를 통해 1인당 5000만원까지 보장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
신협의 대출상품은 지역민과 상인들을 위해 파격적인 제안으로 대출을 실행하고 있다.

조합별 자산규모에 따라 신용 및 담보 대출이 가능하고 부동산 담보에 대해서도 까다롭지 않고 대출수수료는 물론 근저당설정비용도 면제되고 있다. 또한 대출상품뿐만 아니라 신협 공제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조합원에게 알찬 금융서비스와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민의 재테크와 안전하고 수익 높은 신협 비과세 상품으로 조합원과 함께 알찬 성장을 하고 있다.

▲955개 조합, 586만 명 조합원, 자산 50조원
지난해 6월 말 기준 전국의 신용협동조합은 모두 955개소로 조합원 5만 명이 거래를 하고 있고 자산 50조원을 돌파하며 10년 연속 흑자경영으로 탄탄한 성장세 나타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실한 서민금융으로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

또한 상호금융기관 중 가장 먼저 외부 회계감사제도를 도입하고 투명경영을 강화한 결과 신협의 경영지표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최고의 건전성을 확보하게 됐다.

▲신협의 금융서비스 혜택
비과세 7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 1인 5000만원까지 보장

신협예금의 최대 매력은 단연 비과세 혜택이다. 신협은 2009년 1월 1일부터 비과세 혜택이 4000만원으로 확대됐으며 예적금 3000만원까지 이자소득세가 비과세되며 출자금 1000만원 까지 배당소득세가 비과세되기 때문에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에서 제외되어 은행권 상품의 이자수익에 비해 월등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또한 신협법제80조2항에 따라 신협중앙회가 예금자지급을 보장하고 있다. 조합원의 예금은 원리금 포함 1인당 5000만원까지 완벽하게 보장하고 있다.

▲오직 서민을 생각하는 신협의 문턱 낮은 대출서비스
신협대출은 절차도 간소하고 신용도나 담보제공 능력이 떨어지는 서민들도 보다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은행과 대출 금리는 비슷하지만 대출한도가 높고 5000만원까지의 대출에 대해서는 인지세 면제 혜택도 있다. 신협대출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서민들의 가계안정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위험대비는 물론 재정설계에서 노후보장 신협 보험
신협보험은 서민들의 경제여건에 맞춘 서민형 비영리 보험으로 민영보험사 대비 월등한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교육보험, 연금보험, 손해보험, 신협상조상품 등 조합원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며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전자금융서비스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신용카드, 체크카드, 지로서비스 등은 물론 스마트폰 계좌조회와 이체, 공과금 납부 등 모든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신협 S뱅킹 까지 유비쿼터스 금융 서비스로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 할 수 있다.

또한 집금 업무를 통해 직원이 조합원의 영업장을 직접방문 해 매일 입출금한 예금을 신협을 통해 관리함으로써 계획적인 자금설계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이익을 지역과 조합원에게 환원하는 신협의 나눔 경영
소외된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 지역사회 개발 사업을 통해 조합원의 사업과 지역경제의 보탬이 되고 있으며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예술 환경보전 사업, 신협의 미래세대를 위한 평생교육 장학사업, 자원봉사활동 등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따뜻한 디딤돌이 되고 있다.

▲새로운 100년을 향한 신협의 비전
신협은 아름다운 믿음, 함께하는 희망100년을 슬로건으로 새로운 비전인 협동조합의 참다운 모델, 상호금융의 진정한 리더를 선포하고 2020년까지 상호금융권 고객만족도 1위와 자산 100조원 달성, 조합원 1천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가치추구, 감동지향, 건전경영, 상생발전을 핵심가치로 정해 창의적인 혁신과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대와 조합원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금융공동체의 전형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글로벌 신협
자산규모 세계4위와 아시아 1위의 신협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며 전 세계 서민의 금융동반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 세계 신협 중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