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열며-Chat GPT가 현재와 향후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아침을 열며-Chat GPT가 현재와 향후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23.05.16 16:01
  • 14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헌/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교수
김정헌/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자동화시스템과 교수-Chat GPT가 현재와 향후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지난 몇 년 동안 인공지능은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 중 하나인 Chat GPT는 다양한 산업에서 큰 변화와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이 글에서 chat GPT가 2023년 현재 및 미래에 미칠 영향력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고자 한다.

첫 번째 Chat GPT는 번역과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다. 문장 생성, 시나리오 작성, 기사 작성 등 다양한 창작 콘텐츠 분야에 활용되고 특히 번역 분야에서 놀라운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다. 이러한 발전 덕분에 언어 장벽이 점차 사라지고 국제적인 상호 교류가 원활해지고 있으며 창작자들은 더욱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둘째 Chat GPT는 교육 분야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학생들의 개별적인 학습 스타일, 속도, 선호도에 맞추어 개인화된 학습 자료와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으며 복잡한 개념을 쉽게 설명하거나, 추가적인 학습 자료를 추천해 줄 수도 있다. 특히 Chat GPT는 외국어 학습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학습자와 대화를 통해 발음, 문법, 어휘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 연습을 제공할 수 있다. 무엇보다 교육자들은 Chat GPT를 활용하여 학습 자료를 더욱 풍부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교육자들은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거나, 새로운 교육 전략을 고안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셋째 Chat GPT는 데이터 분석 능력을 활용하여 기업이나 정부 조직은 더욱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고 특히,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래 예측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다양한 캐릭터 개발, 게임 스토리 작성, 사용자와의 인터랙션 등에 활용되며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로 인해 더욱 풍부하고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개발되고 있다.

그밖에 GPT4는 법률 및 금융 분야에서 계약 작성, 법률 자문, 투자 분석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전문가들은 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의료 자료 분석, 환자와의 의사소통 등에 활용될 수도 있고 GPT의 도움으로 더욱 정확한 진단을 내려 환자들은 개인화된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지금 현재 GPT는 여전히 프로토타입이며 해결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다. GPT는 때때로 질문의 논리와 일치하고 부정확하거나 말도 안 되는 답변을 생성한다. GPT는 외부 정보에 따른 추론 기능을 액세스할 수 없기 때문에 민감한 질문이나 애매한 질문이 주어졌을 때, 같은 의미라도 입력에 따라 전혀 엉뚱한 답변이 나올 수 있다. 하지만 Chat GPT는 현재 다양한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더욱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인간 사회는 더욱 발전하고,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다. 그러나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윤리적, 법적 문제들에 대한 고려와 대응이 필요하며, 인간과 인공지능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

P.S. 놀라지 마십시오. 이글은 Chat GPT가 작성해준 글을 바탕으로 제가 약간의 수정 작업만을 거쳤을 뿐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