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건전한 오토바이 문화 앞장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 건전한 오토바이 문화 앞장
  • 최원태기자
  • 승인 2024.03.18 15:42
  • 12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종소형 면허 수강생이 늘어
동창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원장 김병수)는 경찰청이 지정한 운전전문 학원으로서 대형 1종, 소형견인 1~2종, 보통 2종, 학원 자체 연습 차량으로 시험을 치르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벗꽃 라이더의 꿈을 안고 영화에서 나오는 멋진 바이크에 헬멧을 쓰고 시원하게 스쳐가는 장면을 보며 나도 저걸 타고 달려보고 싶다는 충동이 들 때가 있다. 박재학 과장은 이런 꿈을 가지는 사람들에게 필수로 갖춰야 할 게 있다. 바로 125cc이상 오토바이를 운전하기 위한 첫번째로 2종소형 면허를 취득해야 한다.

이에 2종소형 면허 수강생이 늘어 나고 있다. 하지만 사설연습장(일명 야매)에서 2시간~3시간연습으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는데 안전사고 와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점이 우려된다.

동창원운전전문학원 2종소형 담당 박재학 과장은 초보자를 위한 체계적인 연습이 가능하며 무엇보다도 바이크를 정지하고 출발할때 커브를 돌때 넘어지지 않는 방법등을 이론적으로 배우고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어 누구나 안전하게 배워서 시험을 볼 수 있다.

125cc이상 2종소형은 중량이 무겁고 축간거리가 길어 충분한 연습량이 필요하다 동창원 운전학원은 여성 수강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감안하여 좀더 가볍고 축간 거리가 짧은 기종(베넬리:레온치노250)도 보유하고 있어 수강생의 부담을 줄였다.

한편 2종소형 면허는 4개의 코스로 굴절, 곡선, 좁은길, 연속진로전환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합격 불합격은 굴절코스의 성공률에 따라 결정될 정도로 난의도가 높다. 연습없이는 통과 하기가 힘들며 통과 요령과 노하우를 배워 합격할 수 있다.

2종소형 담당 박재학 과장은 타고난 근면, 성실성으로 항상 상대방으로부터 신임을 받는 자세의 돈독한 생활이 직장에서도 묻어나고 있다. 또 온화하고 침착한 성품에 매사 꼼꼼하여 빈틈이 없고 조직적인 사고와 정확한 판단력 또한 과감한 실천력을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찾아오시는 길은 창원시 의창구 동읍 234~1이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55-296-9600)로 문의하면 된다. 최원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