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국내 기술로 만든 우주선 개발할 거에요
100%국내 기술로 만든 우주선 개발할 거에요
  • 김봉철기자
  • 승인 2013.07.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안남초등학교 6학년 이규민 학생

▲ 창원 안남초등학교 6학년 이규민 학생은 100%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우주선을 개발하겠다는 다부진 꿈을 가진 미래의 과학도이다.
“어제 꿈을 꾸었습니다. 2050년 텔레비전 속 한 과학자가 인터뷰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우주선이 발사되는 장면을 생중계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텔레비전 속 자막에 우주선을 개발한 박사의 이름이 보입니다. 항공우주공학박사 이규민 박사”

창원 안남초등학교(교장 이무경) 6학년 이규민 학생은 100% 우리나라 기술로 만든 우주선을 개발하겠다는 다부진 꿈을 가진 미래의 과학도이다.

규민 군은 올해 초만 해도 막연하게 과학자나 수학자가 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었으나 교내에서 실시한 과학탐구대회 물로켓 부문에서 수상한 뒤 우주선을 개발하는 항공우주공학기술자가 돼야겠다는 구체적인 꿈을 설정하게 된 것이다.

규민 군은 학교대표로 출전한 과학탐구대회 시대회에서 1등을 차지한 후 시대표로 출전한 도대회에서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둬 자신의 목표가 허황된 꿈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다.

규민 군은 “어른이 되면 내가 항공우주공학자가 되어 다른 나라의 도움 없이 독자적인 우리 기술로 우주에 인공위성을 만들어 띄우고 싶습니다”라며 “그래서 요즘 과학, 수학에 관한 책을 자주 읽습니다. 또 나아가 내 꿈을 이루기 위해 비행기의 원리, 우주선이 어떻게 우주로 나가는가에 관한 책을 읽어 나의 궁금증을 풀고, 또 내가 존경할 만한 항공우주공학기술자를 찾아 그 인물을 본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정혜자 담임 교사는 “평소 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 규민이는 매사에 과학적으로 탐구하는 태도가 생활화돼 있다”며 “규민이가 자신의 꿈을 설정하고 차근차근 준바하는 모습에서 꼭 훌륭한 항공우주공학기술자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규민이의 어머니 지연희 씨는 “자기 하고 싶은 일 하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간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