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살코리아(주) 대장경축전 입장권 1000장 구매
마살코리아(주) 대장경축전 입장권 1000장 구매
  • 강정배기자
  • 승인 2013.08.0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금식 대표 "어린이와 청소년 행사장 방문 기대"
▲ 7일 마샬코리아㈜(대표 최금식)가 김이수 대장경축전 집행위원장에게 축전 입장권 1000장을 구입, 청소년과 어린이 등 학생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밝힌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위원장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7일 마샬코리아㈜(대표 최금식)가 축전 입장권 1000장을 구입, 축전 조직위를 통해 청소년과 어린이 등 학생 단체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최 대표는 이 자리에서 “내달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합천군 가야면의 대장경 기록문화 테마파크, 해인사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되는 대장경 세계문화축전의 진행 과정에 관심을 많이 갖고 있다”면서 “팔만대장경은 불교문화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꼭 한 번 방문해 우리 문화의 가치와 지혜를 깨닫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장경축전 조직위 김이수 집행위원장은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역사교육을 위해 마음을 써 주신 각계각층의 입장권 기부 물결 덕분에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축제가 될 것으로 본다”면서 “특히 지역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축전에 열기가 더해져 간다”고 밝혔다.

최 대표가 이날 구입한 입장권은 밀양 교육지원청과 파라미타 청소년 연합회 등에 전달된다고 축전 조직위는 설명했다.

한편 마샬코리아㈜는 도막형 바닥재, 미끄럼방지 포장 등 바닥포장 전문 회사로서 회사 설립 11주년을 맞아 뜻깊은 일을 고심하던 중 이 같은 결정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