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의령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 의령/김영찬기자
  • 승인 2013.10.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링사업 협조·가족상담·조화로운 자녀양육 활동
▲ 의령군 다문화 전병석 센터장이 양 기관 간의 협력관계 추구를 위해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서로의 악수를 교환하고 있다.

의령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전병석)와 의령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봉남)은 의령군여성단체협의회 회의실에서 양 기관 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군에 따르면 본 협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여 다문화가족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따라서 지원협력분야는 다문화가족 관련교육 및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멘토링사업의 적극적 협조, 가족상담, 조화로운 자녀양육을 위한 인적·물적 자산 활용, 건전한 가족여가문화 조성, 다문화가족 아동의 학교생활 및 바람직한 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활동 등이다.

특히 이날 의령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지역 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적응, 건강하고 조화로운 자녀양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멘토링사업 활성화 및 조화로운 다문화가족 자녀양육을 위한 소임을 적극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전병석 센터장은 “이번 양 기관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