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문화원 2011년 춘계 문화유적 탐방
진주문화원 2011년 춘계 문화유적 탐방
  • 권진현 시민기자
  • 승인 2011.05.3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문화원(원장 김진수)은 5월 가정·문화의 달을 기념하고 회원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여 영호남 지역 간 문화교류 및 우호를 다지기 위해 1300여명 회원(관광버스35대)들과 2011년 춘계 문화유적탐방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문화탐방은 관광지 명소 우선으로 실시해왔던 예년의 관례를 탈피하여 순국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정신이 살아 숨 쉬는 탐방으로 바꾸어 선조의 발자취를 둘러보고, 현충시설과 지역을 탐방 함으로써 나라사랑하는 정신을 드높이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탐방코스는 전북장수군 논개생가 유적지, 논개사당 유적지, 전북 임실군 옛 오수장터 3·1운동 만세 시위지, 전북 남원시 덕과동해골 3·1운동 만세시위지, 남원 만인의총 이며 이날 각 지역의 자치 단체장, 문화원장의 환영사가 있었고 경찰의 교통정리와 친절한 안내를 받았다.
특히 남원경찰서에서는 회원들이 편안하게 탐방 할 수 있게 안내를 했으며, 광한루를 무료입장 할 수 있게 혜택을 주어 많은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 기착지인 하동송림에서는 진주문화원 풍물단의 풍물놀이와 뒤풀이로 막걸리와 두부가 함께 어울려 더욱 신명나는 한마당이 되었다.
문화탐방에 참여한 모든 회원들은 “즐겁고 뜻 깊은 행사였으며, 문화유적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