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공사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통영시 공사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3.11.1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7일 2청사 회의실에서 시공 중인 아파트와 관련하여 현장소장 및 총괄감리원, 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통영시 일원에서 진행 중인 7개소 아파트 공사와 관련하여 최근 발생하고 있는 주요 민원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또한 각종 공사장 안전관리수칙 이행사항, 부실시공 사전 예방,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등 아파트 품질제고를 위해 감리자와 현장소장의 직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하는 등 공동주택 건설공사장의 원활한 추진을 당부하는 취지로 마련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임홍도 건축디자인과장은 건설공사에 따른 당부사항으로 현장을 방문한 민원인과 대화 시 친절한 언행으로 민원이 확대되는 것을 줄이고, 동절기 공사시간을 준수하여 주변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노력해 줄 것을 요구했다.

특히 소음·분진으로 피해를 주장하는 민원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임을 설명하면서 공사장 소음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공사장별로 소음저감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여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통영시에서는 금번 간담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시공관계자 및 감리자와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해 아파트 관련 주요업무 협의는 물론 민원 해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