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2013 CDP Cities Korea 컨퍼런스‘모범지자체상
통영시 ‘2013 CDP Cities Korea 컨퍼런스‘모범지자체상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3.11.1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우수지자체 20개 시·군 초청 기후변화 대응 모색

▲ 통영시는 지난 11일 서울시청 회의실에서 한국생산성 본부와 CDP가 공동주관한 '2013 CDP Cities Korea 컨퍼런스'에서 모범지자체상을 수상했다.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서울시청 회의실에서 한국생산성 본부와 CDP가 공동주관한 ‘2013 CDP Cities Korea 컨퍼런스‘에서 모범지자체상을 수상했다.

2013 CDP Cities Korea 컨퍼런스는 “기후변화 대응과 도시경쟁력” 이라 주제로 기후변화 대응 모범지자체의 활동을 장려하고 도시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전국 우수지자체 20개 시·군이 초청되어 기후 변화대응 세계적 흐름, 국내외 사례발표, 보고서 발표에 이어 기후변화 공동선언문 발표순으로 진행되었다.

CDP 폴 디킨스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는 지금까지 에너지 장비 구입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해 왔다. 그러나 기후변화적응전략은 긴 여정이 필요하지만 관광, 아름다운도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가 되기 위하여 기후변화 전략은 필수적이다” 라며, 기후변화가 인간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참석지자체는 기후변화대응 공동선언문을 통하여 온실가스 저감활동 참여 및 기후변화로 인한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정책과제를 발굴 및 도시간 협력강화와 사회적 관심제고에 앞장서기로 했다.

한편 통영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신재생에너지보급확대 및 온실가스 저감은 물론, 기후변화대응 녹색사업 및 녹색일자리 창출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등 통영시 시정방침인 남해안 중심도시 친환경 녹색도시에 걸맞는 기후변화대응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