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진래 국회의원 베트남 공식방문
조진래 국회의원 베트남 공식방문
  • 함안/김영찬 기자
  • 승인 2011.08.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과 베트남 공산당간의 MOU 체결

한나라당 대표하여 김정권 사무총장, 한나라당 조진래(함안·의령·합천)국회의원과 황영철 국회의원이 베트남 공산당 초청을 받아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공식 방문했다.

지난 14일 베트남에 들어간 조 의원은 15일 레홍아앙 당 상임서기를 비롯한 당 주요 인사들과 한나라당과 베트남 공산당간의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 MOU 체결식을 가졌으며 한나라당과 베트남 공산당간의 우호 협력관계의 증진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16일에는 호치민 묘소를 방문하고 베트남 국회의장과 공산당서기장을 차례로 면담을 하였고 재 베트남 교민 지도자 및 한국기업 대표들을 만나 정책 간담회를 갖는 등 활발한 외교 활동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진래 의원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국 집권당간의 교류협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만큼 양당 간의 우호 증진은 물론 성숙한 협력관계가 더욱 두터워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해각서 주요내용은 양당 각급 레벨에서의 교류 활성화 양국 지방정부 및 국민들 간의 우호교류 증진을 위한 노력심화, 재 베트남 한인 및 재 한국 베트남들에 대한 보호를 위한 노력증대, 양국 기업의 경제, 무역, 투자활동에 대한 안정적 장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