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보훈청,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우수 중소기업체 현장 방문
부산보훈청,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우수 중소기업체 현장 방문
  • 부산/박진우기자
  • 승인 2013.11.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보훈청(청장 유주봉)은 지난 27일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인 제3차 '釜勳! Let's 보고! Job고!' 행사를 제대군인 25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전진근 강사의 '중소기업 취업을 위한 사전 취업전략' 강의를 시작으로 (주)크로시스․(주)GDC 2개의 우수 중소기업체를 방문, 현장을 둘러보고 구직면접을 하는 순으로 이뤄졌다.

제대군인들과 같이 업체 현장을 둘러본 부산지방보훈청장은 “본인의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우수중소기업에서 자기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고, 발전가능성도 무궁하므로 제대군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중소기업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합시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釜勳! Let's 보고! Job고!'는 부산지방보훈청 고유의 기업현장 탐방 프로그램으로 채용계획이 있는 우수 중소기업체를 섭외하여 제대군인들이 현장을 직접 보고 중소기업체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켜 제대군인에 대한 취업지원으로 연계하고자 마련됐으며, 지난 9월 10일 1차 행사를 시작으로 제대군인들의 호응에 힘입어 정기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부산보훈청은 앞으로 부산지역 뿐만 아니라 경남지역으로 확대해 참여를 원하는 우수 중소기업체 어디든지 찾아가서 '釜勳! Let's 보고! Job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