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제1회 공개천문관측회 개최 예정
통영시 제1회 공개천문관측회 개최 예정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3.12.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6시 통영시민문화회관서…선착순 300명 모집

사량도천문대와 (재)통영시지속가능발전교육재단는 8일 오후 6시 통영시민문화회관에서 통영시민과 청소년을 위해 제1회 통영 공개관측회를 개최한다.


천체망원경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는 천체관측 기회를 통한 통영시민과 청소년에게 과학의 꿈을 전파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개관측회는 300명 선착순으로 이메일 접수를 받고 있다.

또한 예약자에 한해 밤 밤하늘과 우주를 새롭게 배울 있는 천문학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주요관측대상은 달, 목성과 위성, 이중성(알비레오), 안드로메다은하 등이며 천문학 강연에서는 천문영상 시뮬레이션을 통해 우주의 아름다운 모습을 소개하고 천문학을 안내한다.

이번 관측회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astro7000@naver.com)로만 신청가능하며 학교 및 단체 참가자, 개인참가자는 참가단체명, 인솔자 이름, 인솔자 연락처, 총 참석인원 등을 이메일로 신청하면 300명까지 접수를 받는다.
한편 사량도천문대는 사량도의 섬마을의 작은 초등학교인 내지분교가 2011년 폐교되고 그 자리에 다시 아이들이 별을 보고 뛰어놀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천문대를 열게 됐다. 사량도천문대는 연구시설과 단순한 관람시설이 아닌 다양한 실습망원경을 갖춰 학생들이 직접 망원경을 통해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과학체험장이다.

천문대는 학생들이 안전한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시설물을 리모델링하고 청소년수련원으로 등록을 완료해 청소년수련활동프로그램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천문대 이용에 관한 사항은 사량도천문대(646-192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