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노인대학 졸업식 가져
함안군 노인대학 졸업식 가져
  • 함안/김영찬기자
  • 승인 2013.12.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귀연씨, 노인대학 모범노인 군수표창
 

(사)대한노인회 함안군지회(지회장 박용대)는 함안군노인복지회관 2층 회의실에서 하성식 함안군수와 초청내빈 및 졸업생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대학(대학장 이영호) 졸업식을 가졌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날 어르신들의 잠재능력향상 교육으로 지역사회에서 존경받는 노인상을 확립하고 사회적응력을 배양하여 황혼기를 보람 있게 보내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그리고 지난 3월 28일부터 8개월간 운영된 이번 과정은 각종 교양강의 및 시사정보와 건강관리, 21세기 노인의 역할, 노래교실 및 웃음치료 등의 다양한 과목을 개설하여 수강생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특히 노인강령낭독으로 시작한 이날 졸업식에서는 117명이 졸업장을 받았으며 성실한 자세로 수업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에도 앞장서 다른 학생들의 모범이 된 이귀연(74·가야읍) 씨에게는 노인대학 모범노인 군수표창이 수여됐다.

하성식 함안군수는 축사를 통해 “나이가 들어서 배운다는 것이 쉽지는 않은데 노인대학의 한 해 일정을 마치신 것을 축하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존경받는 사회, 노후가 행복한 함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 군수는 노인대학 입학식때 “졸업식때에는 졸업가운을 입을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 했는데 졸업가운 118벌(졸업생 117, 대학장 1)을 대여해 약속을 지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