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농협 향토장학금 전달
산청군농협 향토장학금 전달
  • 산청/박희석기자
  • 승인 2013.12.1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 향토장학회에 1000만원 기탁
▲ 박충기 산청군농업협동조합장이 이재근 군수에게 인재육성에 써달라며 장학금 1,000만원을 이재근 산청군수에게 전달하고 있다.

산청군농업협동조합(조합장 박충기)은 지난 13일 산청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지역의 우수 인재육성에 사용해 달라며 향토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농업협동조합 노동조합(이병술 위원장)은 매년 불우한 이웃을 위해 11개면에 불우한 이웃을 위해 각 면에 50만원씩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이병술 산청군농업협동조힙 노조위원장은 “노조원들이 매월 조금씩 성금을 적립해 더 많은 불우한 이웃과 결손가정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산청군향토장학회(이사장 이상호)는 2012년 2월부터 소액으로도 누구나 기탁할 수 있는 ‘산청사랑 향토장학기금 자동이체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공무원, 군민, 유관기관, 단체 등 소액 기부자 2212명이 참여하여 5300만원을 모금했다.

(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장은 “앞으로도 산청군 내의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 수혜자가 될 수 있도록 소액기탁금 자동이체모금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라며, 그동안 참여한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산청군과 (사)산청군향토장학회는 “장학금을 기탁한 군민과, 재외향우, 유관기관․단체 등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다양하고 폭넓은 장학사업을 펼치는데 많은 힘이 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