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에도 공공산후조리원 필요”
“사천에도 공공산후조리원 필요”
  • 사천/최인생 기자
  • 승인 2011.08.2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당사천시위원회 시청서 기자회견

▲ 민주노동당 경남 사천시위원회가 24일 오전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공산후조리원이 조속히 설립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경남도의 출산율을 웃도는 사천시에도 공공산후조리원이 꼭 필요합니다"

민주노동당 사천시위원회가 24일 오전 10시30분 사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산후조리원 하나 없는 사천에도 산모들의 건강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공공산후조리원이 조속히 설립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노당 사천시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출산 후 산후조리는 여성의 생애건강주기로 볼 때 아주 중요한 시기"라며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구성원의 산후조리 전담은 불가능한 만큼 산모들이 산후조리원을 통해 산후건강관리는 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사천시의 경우 공공은 물론 민간산후조리원이 한 곳도 없어 인근 지역으로 원정을 가는 불편함과 1주일에 80만~90만원에 이르는 비용으로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다"며 "지난 2월 설문조사 결과 대부분이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을 바라고 있는 만큼 도저히 민간산후조리원 설립이 불가능한 사천의 경우 더더욱 실비수준의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경남도의회가 지난 7월 문화복지위원회에서 보류시킨 공공산후조리원 설치운영 및 산후조리비용 지원조례가 오는 9월 상정되는 만큼 꼭 통과되길 기대한다"며 "사천시처럼 경남도내에 민간시장을 통해 산후조리원이 설립될 수 없는 지역이 11곳에 이르며 경남도 조례제정만이 이들 지역에 공공산후조리원을 설립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국·도비가 지원되면 공공산후조리원 설립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사천시도 조례가 제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고 조례제정 후에는 반드시 설립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저출산 문제 해결과 산후조리서비스의 공공성 확보를 위해 서명활동과 홍보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천에 반드시 공공산후조리원이 설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