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13년 주요업무 평가 회의
의령군 2013년 주요업무 평가 회의
  • 의령/김영찬기자
  • 승인 2014.02.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 산림녹지과 공원녹지담당·우수 주민생활지원실 노인복지·하천담당

의령군은 오전 2층 회의실에서 송봉호 부군수 주재로 업무평가위원회를 개최하고 2013년 주요업무 자체평가에 이어 2014년 평가대상 업무를 심의, 확정했다.


6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회의 결과 2013년 업무 최우수 부서는 산림녹지과 공원녹지담당이 차지했으며, 우수는 주민생활지원실 노인복지담당과 안전관리과 하천담당이, 장려는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담당, 건설도시과 농업기반담당, 환경수도과 하수도담당이 각각 선정됐다.

주요업무 자체평가는 업무추진의 책임성과 군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읍·면사무소를 제외한 부서 내 담당별 핵심 업무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업무평가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부서장 2명, 군의원 2명, 외부위원 5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평가 결 과 선정된 우수담당에게는 상금이 부여되며, 이번 업무평가위원회는 또 2014년에 평가대상이 될 핵심 업무로 효율적인 지방재정 운용, 지방세 체납액 제로화 구현 등 76건도 선정해 확정했다.

주요업무 자체평가는 1년간 시행한 결과를 토대로 업무별 난이도, 과제지표, 수상실적 등의 가점 등을 종합적으로 환산한 평정점수를 기준으로 업무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한편 이날 평가위원들은 “전반적으로 작년보다 높은 난이도의 업무가 많았지만 잘 수행이 되었고, 2014년 평가대상 업무도 비교적 잘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의령/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