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장유3동 주민센터 완공 개청
김해 장유3동 주민센터 완공 개청
  • 김해/이진우기자
  • 승인 2014.04.2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 개시

김해시는 관동동에 새로 건립한(관동로 25) 장유3동 주민센터가 완공돼 오는 28일 입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장유3동 신청사 시대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장유3동은 지난해 7월, 장유면에서 장유 1, 2, 3동으로 분동하면서 새롭게 출범해 지난해 7월부터 신청사의 공사를 시작해 이번 달 21일 신축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오는 28일부터 신청사에 입주해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한다.

장유3동 주민센터는 60억원의 예산을 들여 연면적 2,918㎡,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민원실과 주민자치센터, 북카페, 어린이 문화센터를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그 동안 장유3동은 임시청사의 공간적 제약으로 교양강좌를 운영하지 못하였으나 5월 1일부터는 서예, 스포츠댄스, 어린이 미술 교실 등 10개 반의 다양한 교양강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 여가 수요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당초 김해시는 주민센터 개청에 맞추어 지역 주민들과 함께 개청식을 가질 예정이었으나, 이번 세월호 침몰사고로 크나큰 아픔을 겪고 있는 유족과 실종자 가족들의 슬픔을 함께 하기 위해, 개청식 행사는 생략하고 입주와 함께 차분하게 업무를 시작하기로 했다.

한편 김맹곤 김해시장은 “지난해 7월부터 협소한 임시청사에서 주민들을 맞이할 수 밖에 없어 늘 안타까운 마음이었으나, 새로운 청사 개청으로 주민의 복리를 증진하고 장유3동의 더 큰 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새로운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김해/이진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